공지사항


3.1절 행사 개최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4-02-20 10:32
조회
104

 3.1절 기념행사 개최 안내

 

한민족통일여성협의회는 3·1독립운동 제105주년을 기념하여 다음과 같은 행사를 개최합니다. “독립운동에서 자유통일로!”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진행될 이번 행사는 숭고한 독립운동정신을 기리고 통일운동으로 승화시켜 일상에서 나라사랑과 자유통일을 위한 역할을 찾고 실천토록 하기 위해 마련했습니다. 한통여협 회원과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오프라인행사는 3월 1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탑골공원에서 중앙회 및 수도권지역 임원과 회원들이 모여 “독립운동에서 자유통일로!”, “통일대한민국 여성의 힘으로!”라는 어깨띠를 착용하고 독립선언서를 낭독한데 이어 종로거리로 나가 시민들에게 한글판 ‘기미독립선언서’를 나눠주며 거국적인 통일운동 대장정에 동참해 줄 것을 호소할 계획입니다.

또한 온라인방식은 관련자료(별첨 : 독립선언서, 카톡이미지 등)을 참고하여 실행 후 인증샷(사진 및 동영상)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밖에 태극기 게양하기, 독립선언서 필사 및 낭독하기 등 각 가정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알려드리오니 나라사랑과 통일의지를 다지고 함께 실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울러 독립운동정신을 통일운동으로 승화시켜 민족의 숙원인 통일과업을 이루기 위해 앞으로 한민족통일여성협의회가 추진하게 될 각종 사업에도 시민들의 보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참여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   음*****

◎ 독립선언서 배포 및 가두행진 

-일시 : 2024년 3월 1일 오전 10시(9시 40분까지 도착 완료)

-장소 : 탑골공원(파고다공원) 광장, 종로 일원

-대상 : 한통여협 회원 및 일반시민

-참가신청 : 중앙회 사무국 02-585-1546

-교통편 : 지하철 1·3·5호선 종로3가역 1번 출구에서 약 250m

 

※ 준비물

-주최측 : 독립선언서, 어깨띠, 소형 깃발태극기, 간식

-참가자 : 간소복, 한통여협 회원(협회 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