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안녕하십니까?
한민족통일여성협의회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사단법인 한민족통일여성협의회(이하 한통여협)는 정치성을 배제한 순수한 민간단체로 여성지식인들의 통일 의지를 결집해 전국 여성 및 청소년들에게 통일의 당위성에 대한 교육·홍보와 역할모색 및 실천을 통하여 민족의 숙원인 통일과업을 성취하는 데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1989년에 설립된 비영리단체입니다.

우리 협의회는 그동안 전국통일스피치대회, 북한 바로알기 공개토론회, 찾아가는 통일학교, 한민족 통일문예작품 발표회, 평화·통일포럼, 안보현장 견학, DMZ 통일기행, 통일·애국시낭송회, 탈북청소년 돕기 바자회, 이산가족문제 및 탈북여성 인권 관련 학술세미나 개최 등 통일을 대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해왔습니다.

하지만 분단의 세월이 길어지면서 통일에 대한 열망이 식어가고 있는 현실이 매우 안타깝습니다. 최근 잇따른 남북정상회담과 북미정상회담으로 남북통일과 한반도 평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은 사실이지만 아직도 남북관계와 통일전망이 불확실한 상황인데다가 통일을 원하지 않는 국민, 특히 젊은 층이 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러한 시대적 상황변화를 반영한 사업(활동) 및 통일교육프로그램 등을 개발하여 평화·통일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제고하고 각자 주어진 위치에서 통일을 위한 역할을 모색하여 적극 실천토록 하고자 합니다.

또 30여 년 동안 본 협의회가 이룬 성과가 더욱 빛을 발하고 올바른 성장 속에 더 많은 역할을 찾고 실천을 통하여 한민족 동질성 회복과 평화통일을 앞당기는 데 기여토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꿈은 혼자 꾸면 꿈으로 남지만, 여럿이 함께 꾸면 현실이 됩니다.”
본 협의회는 앞으로도 통일과업을 이루기 위해 여러분과 같은 꿈을 꾸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동참, 그리고 힘찬 응원을 보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사단법인 한민족통일여성협의회 총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