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협의회


창립 35주년 기념, 통일공감대 확산을 위한 통일포럼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4-04-18 00:17
조회
60

통일포럼을 진행하고 있는 안준희 총재

 

한민족통일여성협의회, 창립 35주년 기념 통일포럼 개최

  통일공감대 확산 및 민간통일단체 역할 제고방안 모색

 

사단법인 한민족통일여성협의회는 4월 13일(토) 서초구 소재 서리풀아트리움에서 한통여협 중앙회 및 지역협의회 임원, 정책연구위원, 고문, 자문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제35주년을 기념해 ‘통일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통일공감대 확산을 위한 민간통일단체 역할 제고방안 모색」을 위해 마련됐으며, 기존 포럼형식을 탈피하여 사전에 공지한 △민간 통일단체 역할 제고 방안 △시민 통일안보의식 고취 방안 △지역사회 통일공감대 확산 방안 △통일을 위한 나의 각오와 다짐 등에 대해 참가자들이 자유롭게 제한된 시간 내 의견을 제안토록 했다.

안준희 총재가 진행한 포럼에 발표자로 나선 임원들은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통일운동 인적구성의 필요성 1인 1회원 배가 운동 전개, 통일교육은 가정에서 자녀와 가족들부터 시작, 각 지역의 다른 단체들과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통일의식 전파, 협회 주요활동사항을 밴드나 SNS를 통해 홍보 및 참여 독려, 탈북민들을 먼저온통일로 여기고 남한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 어린이와 청소년, 일반인 등 각 세대별 공감할 수 있는 통일교육 및 체험프로그램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우수의견 제안 수상자(사진 좌로부터 엄경혜 정책연구위원회 부위원장, 이금순 이사, 김성동 정책연구위원, 김남혜 정책연구위원, 정명자 수석부총재, 안은미 도봉구지회장, 명금자 충청남도협의회장, 김은영 이사, 김경순 부총재)

 

안준희 총재는 “이번 포럼은 우리들이 일상 속에서 통일의 길을 열고 앞당기기 위한 준비와 학습의 일환으로 마련됐다”며 우수의견을 제안한 정명자 수석부총재, 김경순·마순희 부총재, 이금순·김은영 이사, 명금자 충남도협의회장, 엄경혜·김성동·김남혜 정책연구위원, 안은미 도봉구지회장 등 9명에게 시상하고 격려했다. 안 총재는 이어 “이번 포럼을 계기로 중앙 및 지역단위의 실질적인 통일활동을 계획하고 적극 추진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포럼 참가자들은 가까운 시일 내에 통일전망은 비관적이지만 이런 때일수록 민간단체들의 역할이 더욱 중요하다는데 인식을 같이하고, 새롭게 출범한 한통여협 제12대가 실효적이고 차별화된 민간통일을 선두해 나가겠다는 결의와 각오를 다졌다.

 

단체기념촬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