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협의회


3.1절행사 개최, “독립운동정신으로 자유통일 구현하자” 각오 다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4-03-11 21:19
조회
81

행사종료 후 기념사진

 

한통여협 “독립운동정신으로 자유통일 구현하자” 각오 다져

제105주년 3·1절 맞아 '독립선언서 배포 및 가두행진' 등 펼쳐

 

□ 한민족통일여성협의회(총재 안준희)는 3월 1일 우리 민족의 독립정신이 살아 숨 쉬는 서울 탑골공원과 종로구 일원에서 제105주년 3·1절을 기념하여 ‘기미독립선언서 배포 및 가두행진’ 등을 실시했습니다.

□ 매년 3월 1일 같은 장소에서 개최해온 이번 행사는 순국선열들의 숭고한 독립운동정신을 기리고 자유통일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통일공감대 확산을 위해 마련됐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한통여협 최금숙 고문(한국여성단체협의회 명예회장), 김형재 자문위원(서울시의원)과 중앙회와 수도권지역 임원 80여 명이 동참했습니다.

□ 안준희 총재는 행사취지 설명에 이어 “통일을 위한 우리의 노력들이 가시적인 성과로 나타나지 않더라도 미래세대에게 가장 값진 선물이 될 통일을 이루는 초석이 될 것”이라며 “독립운동정신으로 자유평화통일 구현을 위해 더욱 노력하자.”고 당부했습니다.

한통여협 어린이명예회원인 박종현 학생이 독립선언서 낭독

□ 참가자 일행은 ‘독립운동에서 통일로!’, ‘통일대한민국 여성의 힘으로!’라는 어깨띠를 착용하고 3.1운동기념탑 앞에서 모여 박종현 학생(신기초 5)이 낭독한 독립선언서에 담긴 의미를 되새겼습니다. 이어 한통여협 김영희 통일여성교육원장과 안은미 도봉구지회장 선창에 따라 ‘대한독립만세’ 삼창과 ‘독립운동에서 자유통일로!’ 라는 구호를 외치며 통일을 위한 각오와 실천의지를 다졌습니다.

'대한독립만세' 삼창(김영희 통일여성교육원장)과 '독립운동에서 통일로' 구호제창(안은미 도봉구지회장)

 

독립선언서를 배포하고 있는 마순희 부총재, 명금자 충남협의회장, 한옥정 통일여성교육원 부원장

 

□ 이어 탑골공원을 찾은 일반시민들에게 한글판 ‘기미독립선언서’와 마스크를 나눠주며 통일행보에 동참해 줄 것을 호소했다. 또 삼일문에서 종로2가역까지 ‘독립운동에서 통일로!’, ‘자유통일, 한마음 한뜻으로’, ‘굳건한 안보로 자유평화통일’ 등의 구호를 외치며 가두행진을 벌였습니다.

□ 최근 북한의 무려도발이 잇따른 가운데 열린 이번 삼일절 행사는 나라와 통일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안보의식 강화를 통하여 자유통일 구현을 위한 시민사회의 동참을 이끌어내는데 기여할 것으로 평가됩니다.

 

 

□관련 사진 이모저모

참석자들이 독립선언서 낭독을 듣고 있다.

독립기념탑에 집결하고 있는 참가자들

시민들에게 통일운동 참여를 권하는 안준희 총재

 

구호제창을 이끄는 최금숙 고문(한국여성단체협의회 명예회장)

자유통일과 안보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김형재 자문위원(서울시의원, 전 통일안보특별위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