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협의회


3·1절, ‘독립운동정신으로 평화통일 구현’ 각오 다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03-17 14:33
조회
413

한통여협, ‘독립운동정신으로 평화통일 구현각오 다져

3·1절 맞아 독립선언서 배포 및 가두행진

 

사단법인 한민족통일여성협의회(총재 안준희)는 지난 3월 1일 제104주년 3·1절을 기념해 서울 탑골공원과 종로구 일원에서 시민들에게 ‘기미독립선언서 배포 및 가두행진’ 등을 실시했습니다.

행사에 참가한 한통여협 임원과 회원들은 이날 오전 10시 ‘독립운동에서 통일로!’, ‘통일대한민국 여성의 힘으로!’라는 구호가 적힌 어깨띠를 착용하고 탑골공원에 모여 독립운동정신으로 평화통일을 구현하자는 각오를 다졌습니다.

이어 탑골공원을 찾은 많은 시민들에게 한글판 ‘기미독립선언서’와 마스크를 나눠주며 통일행보에 동참해 줄 것을 호소했다. 또 삼일문에서 종각역까지 구호를 외치며 가두행진을 벌였습니다.

이번 행사는 통일에 대한 통일공감대 확산 및 애국심 고취를 통해 각자의 위치에서 통일에 기여할 수 있는 역할을 찾고 실천토록 하기 위해 개최돼, 경직된 남북관계가 지속되는 가운데 북한의 무력도발이 잇따라 통일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높이지고 있는 시점에서 나라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통일공감대를 형성하는데 기여한 것으로 평가됩니다.

안준희 총재는 “통일을 위한 우리의 노력들이 가시적인 성과로 나타나지 않더라도 후대에게 가장 값진 선물이 될 평화통일을 위한 자양분이 될 것”이라며 “독립운동정신으로 평화통일을 구현하는데 더욱 매진해나가자”고 당부했습니다.

국민의례, 총재인사말, 행사취지설명, 만세삼창 등 1부 사회는 윤혜경 중앙회 이사가 진행했으며, 구호제창, 독립선언서 배포, 가두행진 등은 김은영 경기도협의회 부회장이 맡았습니다. 이날 행사 현장모습을 사진으로 소개합니다.

앞으로도 우리 한통여협이 추진하는 다양한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시민들에게 독립선언서를 배포

구호제창 및 가두행진

한통여협 임원

김옥례 부총재 만세삼창(좌), 참가자

 

삼일절 행사 안내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