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안내


한통여협, "사랑의 헌혈릴레이" 전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7-12 19:45
조회
403

생명 나눔 '사랑의 헌혈'에 동참해 주세요!

 

 

존경하고 사랑하는 한통여협 임원과 회원 여러분!

안녕하세요, 한민족통일여성협의회 안준희 총재입니다.

지구촌을 강타한 코로나19 비상사태의 장기화로 인하여 많은 애로와 피해를 겪고 있으실 줄 압니다. 우리 협의회 또한 사회적 거리 두기 등 정부방역수칙과 개인생활수칙을 준수하기 위해 매년 전국 규모의 개최하던 ‘통일스피치대회’ 등 여러 사업이 2년째 연기 또는 취소하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이는 우리에 국한된 사안이 아니고 전 국민적, 국가적인 문제로서 어떻게든 극복해내야 합니다. 그동안 많은 힘듦을 잘 버티며 견뎌오셨듯이 우리 다함께 좀 더 힘을 내서 코로나 위기를 극복해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최근 새롭게 확산되고 있는 델타바이러스는 전파력이 훨씬 크다고 합니다. 정부차원에서 아무리 좋은 방역대책을 내놓아도 국민들이 지켜주지 않으면 효과를 기대할 수 없고 코로나 국면은 예측할 수 없을 만큼 장기화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로나 감염 예방 및 확산 예방을 위한 각종 대책들을 우리 협의회부터 철저히 준수하여 코로나 종식될 때까지 한 분의 감염자도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해주길 당부드립니다.

아울러 코로나 장기화로 헌혈자가 줄어든 상황인데다 최근 신종변이(델타) 확산여파로 더욱 급감하여 의료계에 비상이 걸렸다고 합니다. 특히 혈액이 부족하여 촌각을 다투는 환자들이 제 때 수술을 못하거나 치료를 받지 못하는 안타까운 현실에 직면해 있습니다.

우리 협의회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기 위해 앞장섰습니다. 지난해 2월 10일 안준희 총재를 비롯한 사무국 직원들이 헌혈을 한데 이어 2월 11일 중앙 및 전국 지역협의회 임원들께 헌혈에 동참할 것을 공지해 그동안 많은 동참을 이끌어냈습니다.

올해도 한통여협은 코로나 위기 극복의 일환으로 생명 나눔의 ‘사랑의 헌혈릴레이’를 펼치고 있습니다. 오늘은 안준희 총재를 비롯한 중앙회 임원들이 함께 헌혈에 동참했습니다. 건강한 사람만이 할 수 있는 ‘헌혈릴레이’에 임원과 회원들이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실 것을 호소합니다. 고맙습니다.

 

2021년 7월 12일

한민족통일여성협의회 총재  안  준  희